이 책을 읽고나서...
열하일기 웃음과 역설의 유쾌한 시공간 상세보기
고미숙 지음 | 그린비 펴냄
이 책에서는 연암 박지원의 <열하일기를 새로운 시각으로 풀어내고 있다. 1장에서는 연암의 생애를 그의 기질과 세계관에 초점을 두고 다루었으며, 2장에서는 <열하일기를 문제적 텍스트로 지목한 정조의...



이걸 읽으면 됩니다.
열하일기 상세보기
박지원 지음 | 그린비 펴냄
비주얼로 생생한 열하일기 2.0을 본다! 접근하기 쉽게 재구성한 편역본『열하일기』. 이 책은 박지원의 <열하일기를 고전의 어려움을 털어내고 수백 장의 그림과 사진, 해설을 통해 읽기 쉽게 번역한 것으로...


아 정말 이 시대에 이렇게 생생한 여행기를 쓰다니..여정이 끝나는것이 아쉬울정도였다.
여행기로서의 재미,엄청난 글빨, 지식인으로서의 고뇌, 낯선땅에서 만나는 벗들..그리고 빠질수 없는 개그ㅋㅋ
구절구절 명문들이 많았다.
그 유명한 '호질'과 '허생전'도 여기에 나옵니다. ㅎㅎ

다음에는 새로나온 완역본에 도전을!!
열하일기 세트(전3권) 상세보기
박지원 지음 | 돌베개 펴냄
새 번역 완역 결정판 ‘열하일기’ 연암 박지원의 중국 기행문『열하일기(전3권)』. 그는 1780년 청나라 건륭 황제의 70회 생일을 축하하는 사절단에 끼어 북경 여행과 함께 이제까지 아무도 가보지 않은 열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