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스케쥴조정을 하러 장전초등학교에 잠시 들렀다가 급식도 얻어먹었다. 메뉴는 돈까스, 오징어무침,돈까스,무국에 후식은 귤. 영양밸런스도 잘 맞으면서 맛도 있었다. 좋은 영양사가 있구나하는 느낌. 돈까스는 좀 딱딱한 감이 있었지만 소스의 배합이 꽤 괜찮았다. 내일 메뉴가 기대된다.
 
 서무과장님과 도서실담당선생님과 휴관일과 개학후의 일을 여러모로 의논하다가 그냥 서류대로 일하기로 했다. 휴관일 이틀동안은 혼자서 일을 하기로 했다.

엉망으로 정리된 책을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가 일단 엎어놓고 봤다. 000에서 시작해서 현재 320번째까지 정리중이다. 400번대는 저멀리에 때어놓고, 압도적으로 권수가 많은 800번대와 900번대는 일단은 현상유지. 여기저기에 꽃혀있는 책들을 찾아서 카트에 싣고 가나다순까지 맞추었다. 서가가 부족한지라 복본이 수십권씩 있는책은 세권정도만 남겨주고 오래된책 서가에 넣어두었다. 그쪽에도 괜찮은 책이 많이 있는것 같은데 정리하면서 여유를 좀 남겨뒀다가 나중에 골라내서 다시 넣어야 겠다.

도서부원애들이 있다. 대출반납을 도와주고, 장기연체자들에게 독촉장을 배달(각반으로 찾아가서 직접건네준다)하고 책정리도 한다. 내가 서가를 뒤집어 엎는것을 보고는 "정리를 왜 하세요? 전에 몇번 정리해놨는데 애들이 멋대로 꽃아서 금새 엉망이 되는데.."라고 한다. 그래서 "너는 배고파질텐데 밥은 왜 먹냐?맨날 정리해줘야 되는거야"하고 대답해줬다.

책이 아무리 좋은 책이라도, 그런 책이 아무리 많아도 어디에 무슨 책이 있는지 알수없으면 그 책은 없는 책이나 마찬가지다. 도서관리 시스템에 접속해보니 검색이 되기는 한데 이용하다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비싼 예산을 들여 시스템을 만들어 놓아도 그것을 사용할수 있게 하는 사서가 없다면 도서실은 기능의 십분의 일도 발휘하지 못한다. 장전초등학교에 사서교사가 빨리 생겼으면 좋겠다.

마칠때쯤에 온 아이가 마법천자문 12권은 없냐고 물어보았다. 마법천자문은  인기가 있는책인것 같아서 신청을 해두려고 했는데 아이디 로그인이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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