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쓰던 필립스 3헤드 회전식 전기면도기가 5년 넘어가니 배터리도 면도날도 시원찮아져서 가끔 수염이 잡아뜯기는 고통을 느꼈습니다. 참다못해 아마존에서 99불에 지른 파나소닉 왕복식 전기면도기입니다. 

날면도기가 6중날을 넘어 7중날이 나오고 상위모델에 Arc5(50불 더 비쌈)가 있어서 전기면도기가 4~5중날이라니 기술이 이렇게 발전했나! 하고 놀랬지만 숫자마케팅을 위한 네이밍이라 4~5중 호일이라고 하는게 정확할듯합니다. 열어보면 헤드안에 날 2개가 각도에 따라 왔다갔다하는 구조..ㅎㅎ 5중까지는 필요없겠다싶어 4중으로 질렀습니다. 

사용해보니 습식건식 다되고 14,000cpm의 강력한 모다!와 사방으로 움직이는 헤드, 다양한 모양과 높이를 가진 호일로 얼굴에 부드럽게 밀착됩니다. (아마도)튼튼한 날 덕에 절삭력도 아주 좋아 만족합니다. 전자기기에 Made in Japan 이라고 쓰인것도 오랫만에 보고요.


덧. 기존 6만원짜리 면도기 정품교체날이 3만원 넘어서 새걸 샀는데 혹시나해서 찾아보니 알리에 호환날이 7불에 판매중..OTL..일단 주문해두었습니다.

https://www.amazon.com/gp/product/B002N5MHLU/ref=oh_aui_detailpage_o00_s00?ie=UTF8&th=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