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여러번 모임이 있었지만 번번히 일이있어서 못가다가 드디어 처음으로 같이 달렸다. 배가 고플거니까 모처럼 아침도 챙겨먹고 점심도 일하는 중에 먹어두고 일 마치자마자 나는듯이 집으로 가서 자전거복장으로 갈아입고 출발! 꽤 장거리였지만 여덟명이나 같이 달리고 또 길을 잘 아는 사람이 선두에 서서 길에 대한 걱정이나 도로문제는 상대적으로 신경쓸일이 적어서 정신적으로 편했다. 나름대로 열심히 탄다고 자부해서 제일 뒤를 맡았는데 결과적으로는 앞사람이 바람막이가 되어주어서 혼자 달릴때보다 훨씬 쉽게 달릴수 있었다. 일렬로 주욱 늘어서 달리는 자전거들, 제일 뒤에서 보기만 해도 기분좋았다. 가끔씩 아이들이 환호해줄테는 살짝 앞바퀴도 들어주고, 손도 흔들어주고, 야호-도 외쳐주고.. 같이 달리니 차도 무섭지 않았다. 몇개의 오르막을 넘고 슬슬 지쳐갈때쯤 바다 냄세가 난다 싶었더니 오른쪽에 바다가 슬쩍 보였다, 와아아- 곳곳에서 말려지고 있는김들, 잠깐 쉬면서 맡은 항구 특유의 냄세, 나에게 힘을 주는 양갱의 맛.간절곶에 도착했다. 그렇게 절경은 아니였지만 바다를 보는것 만으로로 좋아서 들떠서는 이런 저런 사진을 찍었다. 문제는 돌아오는길에 발생했다.양갱두개면 적당할줄 알았는데 턱없이 모자른 것이다. 자전거 탈때 먹어주는것을 잊었을때 느끼는 특유의 소리없이 찾아와서는 온몸에서 힘이 빠져나가게 하는 공복감에 다들 힘들어 하는듯 했다. 결국 배고파-배고파- 노래를 부르면서(다른 사람들게 엄청난 민폐였을것 같다)도착! 간절하게 생각나던 순대국밥을 먹으며 정말 만족했다.



출발전,빨간두건이본인

'이륜일기 > 바람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심  (4) 2006.08.11
진주 남강변 자전거도로  (2) 2006.07.03
06.06.21 수 부산대 자전거모임 해운대 라이딩  (0) 2006.06.22
자전거 여행 준비물  (3) 2006.06.20
첫 산행  (0) 2006.06.03

+ Recent posts